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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penAI가 개발한 GPT 시리즈의 4번째 모델 [GPT-4 사용법 및 활용방법]
    AutoGPT 및 AI CURRICULUM 2023. 5. 23.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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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enAI가 개발한 GPT 시리즈의 4번째 모델.

    2023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는 ChatGPT Plus[1]에서 사용 가능하다.


    1. 출시 전 정보

    최신 GPT-4 사용법 및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신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GPT-4의 정의와 작동방식을 알아보고 GPT-3.5와 GPT-4 사이의 주요 개선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GPT-4란?

    GPT-4(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OpenAI에서 개발한 자연어 처리 모델 제품군의 네 번째 버전입니다. 이 모델은 강력한 트랜스포머 기반 신경망을 사용하여 인간과 유사한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합니다.

    책, 기사, 웹사이트 등 다양한 출처의 텍스트를 포함하는 방대한 데이터 세트에 대해 모델을 학습시켰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러한 학습을 통해 GPT-4 모델은 인간과 같은 대화에 참여하고 의미 있는 답변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PT-4는 사람처럼 읽을 수 있는 텍스트를 생성하지만, 의식적인 지능과는 거리가 멀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hatGPT와 GPT-4는 같은 플랫폼인가요?

    아니요, ChatGPT와 GPT-4는 같은 것이 아닙니다.

    ChatGPT는 대규모 언어모델 LLM을 기반으로 하며, 초기 GPT-3.5로 시작하여 현재 GPT-4가 적용되었습니다. 사용자 입력에 따라 사람과 같은 텍스트 응답을 생성하는 등 대화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GPT-4는 대규모 언어 모델인 GPT 시리즈의 최신 버전을 말합니다. 즉, ChatGPT를 구동하는 엔진입니다.

     

    ChatGPT는 보다 자연스럽게 읽히는 출력을 제공하지만, GPT-4는 더 강력하고 입력/출력 측면에서 더 많은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GPT-4는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나요?

    일반인은 ChatGPT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GPT-4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GPT-4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생성하고 사용자와 상호 작용합니다.

    그러나 GPT-4는 ChatGPT Plus 유료 요금제 또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API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이러한 AI 챗봇 플랫폼 외부에서는 GPT-4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2023년 3월 1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인공지능 이벤트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Microsoft 365 제품군에 GPT-4를 탑재한 인공지능 도우미 Microsoft 365 Copilot을 공개했다. 워드를 분석해서 보고서용 파워포인트를 생성하는 것까지 단 한줄의 명령으로 이제 가능하다. 이 기능은 Microsoft 365를 유료 구독하는 유저에게만 향후 적용될 예정이다. 향후 GPT-4의 호출형 API가 GPT-3.5처럼 공개되는 경우, 다른 오피스 제품군에도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스픽의 AI 프리토킹 기능 AI 튜터에 이미 2023년 초부터 GPT-4가 탑재돼 있었다고 알려졌다. 스픽은 GPT-4 출시 이후 이 사실을 밝혔으며, 특히 사용자가 말한 영어 문장에 곧바로 피드백을 하는 실시간 교정 기능에 GPT-4 기술이 쓰였다고 한다. 실제로 써보면 인간 선생님이 교정을 해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예를 들어 "문법적으로는 완벽한데, 더 자연스럽게 말하려면 이런 문장으로 말해보세요"라는 조언을 해준다.

    GitHub Copilot에 GPT-4를 도입한 Github Copilot X가 공개됐다.


    3. GPT-3.5와 GPT-4의 성능 비교


    상세한 성능 비교는 OpenAI사의 GPT-4 관련 연구 소개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개발자들에게도 성능을 측정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GPT-4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향후 2023년 내에 GPT-4 호출형 API를 오픈한다고 한다.

    이미지와 글을 동시에 다루고, 변호사시험과 생물학 올림피아드에서 각각 백분위 90%, 99% 달성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하위 10%의 성적을 낸 GPT-3.5와 달리 상위 10% 점수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언어 능력을 향상했다"고 밝혔다.

    MMLU 밴치마크 테스트에서 인간 전문가 평균 89.8에 가까운 86.4점에 도달하여 이제 각 분야 전문가만큼 글을 이해하고 쓸 수 있게 되었다.

    GPT-4의 한국어 답변 성능은 14,000개의 전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는 MMLU 벤치마크의 영어 질문 리스트를 자사 Azure 번역 서비스로 한국어로 해석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을 요구할 시, GPT-3.5로 영어로 질문과 답변을 할 때보다도 정답을 잘 맞춘다.

    이탈리아어, 아프리칸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는 83~84점대의 점수를 보이고, 한국어는 77점이지만, GPT-3.5는 영어 답변시에도 70.1점이었다. 웨일즈어, 라트비아어, 아이슬란드어 같은 소수 언어도 한국어 이상의 정답률을 보인다.

    일례로 GPT-3.5는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400점 만점에 213점을 받았지만, GPT-4는 400점 만점에 298점을 받아 법률 지식을 한층 끌어올렸다.

    미국 수학능력시험인 SAT의 경우 읽기 및 쓰기의 경우, 800점 만점 기준 670점에서 710점으로 향상되었고, 특히 GPT-3.5의 약점으로 지적받은 수학 능력의 경우, 590점에서 700점으로 크게 향상되었다. 의학지식 자가 진단도 정답률이 53%에서 75%로 향상됐다.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단어량(token)[4]을 3,000개에서 25,000개로 8배 이상 확대.

    오픈AI는 AI 보정, 사이버보안, 의학, 사회 안전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50명과 함께 AI 모델이 위험한 답변을 하지 않도록 한층 강화한 안전 필터를 만들어 GPT-4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AI 모델이 허용되지 않는 요청에 대한 답변에 응답하는 경향을 82% 줄였다.

    AI가 사실과 다른 것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강한 확신을 담아 답변하는 문제를 이전 모델보다 40% 높은 점수를 받아 환각 오류를 상당 부분 줄이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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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OpenAI는 안전을 가장 우선시한다고 주장, 서한에 서명하지 않았다.


    MS는 기존에는 프로메테우스라는 GPT-3.5 기반의 AI라고 두루뭉실하게 설명했으나, 사실 이미 BingAI 자체가 GPT-4에서 검색어 분야로 특화한 모델이라고 정정했다.새로운 빙AI, GPT-4였다

    그러나 실제 Bing에 있는 채팅시스템은 GPT-4나 ChatGPT급의 모델이 연계되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데, ChatGPT와 GPT-4는 마음이론 테스트에 해당하는 질문을 넣었을시 마치 스토리 내의 등장인물 상황을 인식한 것처럼 제대로 답변하지만, Bing의 챗봇은 정답을 말하지 못한다. 이는 사용되는 모델 자체가 GPT-4나 ChatGPT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OpenAI에서 발표한 기술보고서에 따르면 OpenAI는 이 GPT-4 모델로 많은 것을 시도하였다.

    자가복제, 연계된 시스템에 대해 많은 권한을 얻고 싶어하는지, 장기계획을 세우고 움직이려고 하는지 등을 ARC라는 회사를 통해 테스트하였다. 많은 권한을 가지면 위협으로부터 그만큼 안전해질수 있기 때문이고, 실제로 그러려는 창의적 움직임에 대한 증거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 그런정도까지 모델이 동작하지는 않았다고.

    학습을 하면 할수록 인공지능이 정답을 낼 확률이 낮아지는 Inverse Scaling Prize 문제의 hindsight neglect에서 GPT-4 모델은 100% 정답을 냈다고 한다. 여기에서 주목해야할 것은 2가지인데, 지금까지 나온 모든 인공지능들은 이 문제를 학습하면 할 수록 오답을 내놓을 가능성이 커졌다. GPT-3.5도 이 문제에 대해 많이 학습을 시키니 정답률이 25%정도까지 내려간 것으로 나와있다. 그런데 GPT-4는 항상 100% 정답을 냈다는 것이며, OpenAI도 어떻게 이게 가능하게 되었는지 모를 것이라는 것이다.

    사회적으로 위험한, 즉 사용지침을 위반하는 말을 생성하게 하는 소위 '탈옥'을 하게 만드는 문구가 존재하며, OpenAI도 이를 인지하고 있다. 이는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ChatGPT도 동일하다. 일단 탈옥을 거치게되면 GPT-4가 제약을 받지 않고 대답을 하는데 이는 사회적으로 유익할 수도 있지만, 해로울 가능성도 굉장히 높아서 위험한 대답을 하지 못하게 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한다.[6] 그러나 완전히 막지는 못하였다. 탈옥을 가능하게 하는 문구를 지속적으로 막고 있지만, 그 문구가 GPT에게 어떤 영향을 미쳐서 OpenAI의 제약을 벗어나게 만드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봉쇄하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블랙박스 문제는 인공지능 학계의 전반적인 공통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한 논문에서 GPT-4를 초기 버전의 AGI로 볼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논문

    2023년 3월 말, AI로 인한 잠재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조직 Future of Life Institute에서 GPT-4보다 강력한 인공지능 개발을 6개월 동안 중지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이 발표되었다.

    인공지능 특이점과 AI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는 내용으로, 서명자에는 일론 머스크, 스티브 워즈니악, 유발 하라리, 앤드류 양, 맥스 테그마크, 요슈아 벤지오, 스튜어트 러셀 등 AI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다만, 얀 르쿤이나 앤드류 응, 요샤 바흐 등 다른 전문가들은 서명에 동의하지 않았다.

    OpenAI CEO인 샘 알트만은 OpenAI는 이미 안전을 가장 우선시한다고 주장하며, 서한에 서명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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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 GPT-4 사용법 및 활용방법

     

    GPT-4 작동방식

    GPT-4는 이전 버전(GPT-3.5)과 동일한 기본 프로세스를 통해 작동하지만 훨씬 더 큰 규모로 작동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트랜스포머 아키텍처: GPT-4는 “트랜스포머”라는 설계를 사용하여 구축됩니다. 이 트랜스포머는 문장에서 어떤 단어가 중요한지, 그리고 그 단어들이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계와 같습니다.

    대규모 사전 학습: GPT-4는 책, 웹사이트, 기사 등 방대한 양의 텍스트로부터 학습합니다. 이를 통해 언어 패턴, 문법 및 사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미세 조정: 많은 텍스트를 통해 학습한 후 GPT-4는 질문에 답하거나 텍스트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특정 작업에 대해 학습합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작업을 더욱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토큰화: GPT-4는 텍스트를 단어 또는 단어의 일부가 될 수 있는 ‘토큰’이라는 작은 부분으로 분해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언어를 처리하고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컨텍스트 창: GPT-4는 한 번에 볼 수 있는 토큰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 제한은 단어 간의 문맥과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매우 긴 문장이나 단락을 항상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확률 분포와 샘플링: GPT-4는 텍스트를 생성할 때 각 단어가 얼마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따라 다음 단어를 추측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추측에서 단어를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세밀한 제어: GPT-4는 특별한 프롬프트나 설정 조정과 같은 트릭을 사용하여 특정 종류의 답변이나 텍스트를 제공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PT-3.5에서 GPT-4로 개선 사항

    ChatGPT는 초기 모델인 GPT-3.5에서 최신 버전인 GPT-4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GPT-4에 적용된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어 이해도 향상
    GPT-4는 미묘한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보다 자연스러운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크고 다양한 데이터 세트를 학습하여 모델이 더 다양한 언어 패턴과 표현을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러한 학습 데이터에는 블로그 게시물, 뉴스 기사, 영화 대본 및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기타 텍스트 기반 자산이 포함되며,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향상된 창의력
    GPT-4는 더욱 정교한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더욱 창의적이고 다양한 반응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창의적인 글쓰기나 브레인스토밍과 같은 작업에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OpenAI는 소프트웨어가 더 창의적이기는 하지만 사실을 발명하거나 “환각”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보장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GPT-4는 여전히 거짓 정보를 진실(‘환각’이라고 함)로 전달할 수 있으므로 플랫폼의 결과물에 대한 사실 확인은 항상 필요합니다.

     

    더 높은 번역 정확도
    GPT-4는 다양한 언어에 대해 학습되어 영어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국어 환경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와 조직에 유용한 도구입니다.

     

    더 큰 메모리
    GPT-4는 긴 대화의 맥락을 더 잘 추적할 수 있으며 반복되거나 길을 잃는 일이 적습니다. 이는 긴 대화에서 때때로 어려움을 겪었던 이전 모델에 비해 크게 개선된 점입니다.

    시각적 입력
    GPT-4는 이미지로 프롬프트를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해당 이미지에서 텍스트 출력(자연어, 코드 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텍스트 기반 입력만 처리할 수 있었던 이전 GPT-3에서 크게 발전한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이는 엄청난 발전입니다. 냅킨에 웹사이트를 낙서하고 그 이미지를 GPT-4에 보여주면 몇 초 만에 기능적인 웹사이트를 코딩할 수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전체 스토리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종 가능성
    조종성은 추가 컨텍스트나 지침을 제공하여 GPT-4의 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GPT-4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구체적이고 미묘한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모델이 더 나은 응답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대화가 특정 방향을 따르거나 특정 답변을 얻기를 원하는 시나리오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더 큰 단어 처리
    GPT-4는 약 25,000단어에 해당하는 32,000개의 토큰을 처리할 수 있는 쿼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GPT-3.5는 한 번에 4,000개의 토큰, 즉 3,000단어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GPT-4는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하고 더 많은 텍스트 기반 데이터로 작업/분석할 수 있습니다.

    GPT-4 사용법

    GPT-4를 사용하는 방법은 ChatGPT Plus 구독서비스 가입과 검색엔진 Bing을 통한 무료 사용, 2가지 입니다.

    1) ChatGPT Plus 구독서비스 가입

    ChatGPT에서 GPT-4를 사용하려면 Plus 유료 구독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GPT3.5만 이용 가능합니다.

    GPT-4 사용법, ChatGPT Plus 구독서비스 가입

    ChatGPT사이트에서 Upgrade to Plus를 클릭해 ChatGPT Plus(월 20달러) 구독서비스에 가입한 후 Model을 GPT-4로 선택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2) 검색엔진 Bing을 통한 무료 사용

    마이크로소프트 검색엔진 Bing을 통해서 GPT-4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웹브라우저 Edge 사이드바에 연동되어 있는 Bing의 채팅 화면을 통해 GPT-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PT-4 사용법, 검색엔진 Bing을 통한 무료 사용

    사이드바의 Bing 아이콘 클릭 후 구동되는 Bing 채팅 화면에서 답변 서비스를 받거나 작성 메뉴를 통해 AI 생성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PT-4 사용법, 검색엔진 Bing을 통한 무료 사용

    또는 직접 Bing 사이트로 접속하여 Bing에서 제공하는 채팅 메뉴로 접속하여 채팅 화면을 통해 GPT-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PT-4 활용방법 : 개인

    1) 콘텐츠 생성

    지난 몇 개월 동안 ChatGPT에 대한 소문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GPT-4를 사용하여 전문적 또는 개인적 용도로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다음은 콘텐츠 생성과 관련된 활용방법 예시 입니다.

    • 블로그 게시물 작성 : GPT-4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의 초안을 작성하여 작성자, 언론인 및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콘텐츠 : GPT-4는 사용자가 일관된 게시 일정을 유지하고,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다양한 플랫폼이나 대상 고객에 맞게 메시지를 맞춤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카피라이팅 : 비즈니스 및 마케터는 GPT-4를 사용하여 광고, 이메일 캠페인, 랜딩 페이지 및 제품 설명을 위한 설득력 있는 카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창의적인 글쓰기 : GPT-4는 창의적인 작가에게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으며,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초안을 작성하거나 전체 이야기/영화 대본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교육 콘텐츠 : GPT-4는 학습 가이드, 수업 계획 또는 설명 기사와 같은 교육 자료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많은 경우에 고품질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지만 항상 완벽하지는 않을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PT-4로 생성된 텍스트를 편집, 사실 확인 및 수정하려면 사람의 개입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2) 챗봇/개인 비서

    GPT-4의 텍스트 이해 및 생성 능력은 챗봇 및 가상 비서 개발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고객 지원 플랫폼에 통합하여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기업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응답 시간 단축
    • 고객 만족도 향상
    • 더 복잡한 쿼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담원을 확보하세요.

    GPT-4는 또한 사용자가 일정을 관리하고, 미리 알림을 설정하고, 권장 사항을 제공하거나 일상적인 대화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상 개인 비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언어 번역

    GPT-4의 다국어 능력은 서로 다른 언어 쌍에서 번역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텍스트 또는 음성을 실시간으로 번역하고 언어 장벽을 허물어 보다 효과적인 협업 또는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기업과 콘텐츠 제작자는 이제 GPT-4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또는 마케팅 캠페인과 같은 자료를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GPT-4는 언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어 학생들에게 번역, 설명 또는 예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학습자가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uolingo 는 GPT-4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제2 언어를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회사의 좋은 예입니다.

    GPT-4는 번역 작업을 합리적으로 잘 수행할 수 있지만 전용 번역 모델이나 전문 번역가의 정확성이나 뉘앙스가 항상 일치하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특정 사용 사례와 필요한 정확도 수준에 따라 전문 번역 서비스 또는 도구에 의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텍스트 요약

    일관된 텍스트를 이해하고 생성하는 GPT-4의 기능은 긴 문서나 기사를 더 짧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요약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다음은 텍스트 요약 내의 일부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것입니다.

    • 뉴스 요약 : GPT-4는 긴 뉴스 기사를 간략한 요약으로 압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전체 기사를 읽지 않고도 핵심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학술 요약 : GPT-4는 복잡한 학술 논문, 보고서 또는 서적을 요약하고 주요 아이디어, 결과 또는 주장을 추출하여 학생과 연구원을 도울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보고서 : 전문적인 환경에서 GPT-4는 가장 중요한 통찰력, 결정 또는 조치 항목을 강조하는 긴 보고서 또는 회의 기록의 요약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큐레이션 : GPT-4는 콘텐츠 큐레이터가 기사, 비디오 또는 팟캐스트에 대한 간결한 요약 또는 초록을 생성하도록 지원하여 사용자가 관심사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더 쉽게 탐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텍스트 요약 응용 프로그램은 학습이 학교, 비즈니스 또는 즐거움을 위한 것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교육 목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코드 생성/프로그래밍 지원

    프로그래밍 언어 및 컨텍스트 인식에 대한 GPT-4의 이해를 통해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프로그래머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GPT-4를 코드 편집기 또는 통합 개발 환경(IDE)에 통합하여 프로그래머가 입력할 때 코드 스니펫 또는 완전한 코드 라인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딩 프로세스의 속도가 빨라지고 구문 오류나 오타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GPT-4는 또한 기존 코드를 분석하고 리팩토링, 성능 최적화 또는 보다 효율적인 알고리즘 식별과 같은 잠재적인 개선 사항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보다 깨끗하고 유지 관리가 용이하며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코딩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또한 GPT-4는 개발자가 오류 메시지를 분석하고 가능한 원인을 제안하고 잠재적 솔루션을 제공하여 코드의 버그를 식별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보다 복잡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문적, 학술적, 개인적 상황에 적용되는 GPT-4의 사용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GPT-4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PT-4 활용방법 : 기업

    기업이 GPT-4로 결과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영업 및 마케팅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1) 판매용 GPT-4

    인공 지능은 다양한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고 판매도 예외는 아닙니다.

    GPT-4를 판매 워크플로에 통합하려는 회사는 ChatGPT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곧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영업팀은 GPT-4의 언어 기능에 액세스하고 이를 개인화 된 이메일 템플릿 생성, 매력적인 소셜 미디어 게시물 작성, 자연어 이해로 고객 문의에 응답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업이 판매를 위해 GPT-4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 중 일부입니다.

     

    개인화된 아웃리치 카피 작성

    콜드 아웃리치는 영업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리드를 조사하고 대화를 시작하는 개인화된 메시지를 작성해야 하는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세스입니다.

    이제 GPT-4를 사용하여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개인화된 아웃바운드 사본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스프레드시트에 연결하면 몇 분 만에 수백 개의 개인화 된 이메일을 만들어 확장할 수 있습니다.

     

    GPT-4 및 CRM 통합으로 지루한 영업 워크플로 자동화

    판매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회사는 GPT-4의 자동화 기능을 고객 관계 관리(CRM) 소프트웨어와 동기화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의 회사인 TechBoost Inc.가 GPT-4를 CRM 플랫폼에 통합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팀은 이제 고객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후속 이메일을 자동화하여 보다 시기 적절한 응답과 개인화 된 판매 카피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TechBoost Inc.는 영업 담당자의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철저한 청중 조사 수행

    GPT-4는 또한 영업 팀에서 잠재 고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심층적인 잠재 고객 조사를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LinkedIn 프로필 URL을 입력하기만 하면 GPT-4는 개인의 작업 이력에 대한 요약 버전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영업 담당자는 잠재 고객의 배경에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잠재 고객의 요구 사항과 문제점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고도로 개인화 된 지원 활동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용 GPT-4

    기업은 GPT-4의 기능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에서 소셜 미디어 관리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전략의 다양한 측면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GPT-4로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PT-4로 긴 형식의 블로깅 자동화

    마케팅에서 GPT-4의 주요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는 긴 형식의 블로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입니다.

    GPT-4는 콘텐츠 아이디어 생성, 키워드 클러스터 생성, 개요 작성, 초안 작성, 기존 게시물의 전략적 업데이트와 같은 작업을 통해 마케팅 팀을 돕습니다. 이 자동화를 통해 마케터는 고품질의 SEO 친화적인 콘텐츠를 더 빠른 속도로 생성하여 궁극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고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카피 작성

    GPT-4는 또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 PPC 캠페인, 랜딩 페이지 및 이메일 시퀀스에 대한 매력적인 카피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컨텍스트를 이해하고 자연어를 생성하는 기능은 대상 청중의 공감을 얻고 참여를 유도하는 설득력 있는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GPT-4를 사용하여 동일한 캠페인에 대해 서로 다른 버전의 카피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A/B 테스트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한한 수의 복사 반복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으면 값비싼 카피라이터에게 갔을 엄청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이 높은 개인화 된 이메일 시퀀스 제작

    이메일 마케팅은 많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GPT-4는 팀이 매우 효과적이고 개인화 된 시퀀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GPT-4의 자연어 처리 기능을 활용하여 마케팅 팀은 개별 수신자와 공감하고 캠페인의 전반적인 효과를 높이는 맞춤형 이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GPT-4로 소셜 미디어 인지도 향상

    기업들은 또한 GPT-4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GPT-4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필요한 소셜 미디어에 대한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캡션
    • LinkedIn 게시물(긴 글 및 짧은 글)
    • Quora 응답
    • 틱톡 스크립트
    • 트위터 스레드
    • YouTube 동영상 설명

    또는 필요한 다른 텍스트 기반 사본. GPT-4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에 소셜 미디어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GPT-4를 사용하여 더 많은 백링크 얻기

    품질 백링크는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이며 GPT-4는 기업이 더 많은 백링크를 획득하도록 돕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고품질의 관련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GPT-4는 기업이 업계 영향력 있는 사람과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의 관심을 끌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다음 원본 콘텐츠에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T-4를 사용하여 백링크를 요청하는 맞춤형 아웃리치 이메일을 생성하여 다른 웹사이트 소유자로부터 긍정적인 응답을 받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GPT-4 최신 업데이트 현황

    현재 GPT-4는 ChatGPT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GPT-4는 ChatGPT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서만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 소프트웨어가 2021년까지 훈련 데이터로 제한되어 있고 답을 찾을 때 웹에 접근할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제 GPT-4 는 더 나은 응답을 제공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통해 웹에서 타사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ChatGPT(플러스 멤버십으로 GPT-4에서 실행할 수 있음)에는 현재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접속하여 스크랩할 수 있는 애드온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ChatGPT Plugi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

    ChatGPT은 GPT-4가 어떻게 더 많은 성장 잠재력을 열 수 있는 지에 대한 명확한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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